태국 음식

아베뉴 파타야 한식당 파이어포크 김치찌개 avenue pattaya korean restaurant firepork kimchi stew

한국아재기호 2019. 8. 7. 23:37

파타야에 온지 한달이 다되가는데 제가 그동안 지나가면서 본 한식당이 있었습니다. 바로 아베뉴 파타야에 입점해 있는 삼겹살 한식당인 파이어포크 firepork 였는데... 제가 지금까지 이 집을 안 간 이유는 , 느낌상 맛이 없을거 같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현실로...) 아무튼 오늘은 너무 한국음식이 땡기는 날이었는데 김치찌개가 메뉴에 있길래 한번 시도해볼까 하고 들어갔습니다.

일단 제 잘못일수도 있는데 한식당인 파이어포크는 초벌 고기류가 전문점인거 같았습니다 그런데 제가 김치찌개를 시켰으니 제잘못이라고 할수 있겠네요. 아무튼 초벌 고기집인 만큼 정신없이 바쁜건 이해하겠는데 제가 시킨 김치찌개는 엄청 늦게 나왔습니다 체감상 30분은 기다린거 같네요. 그럼 김치찌개가 정말 맛있었느냐 하면 그것도 미묘하네요.

이 콜라를 거의 다 마실때까지 제 김치찌개는 오지 않았네요... 

드디어 보글보글 맛있어야할 김치찌개가 나왔네요. 근데 밥이 영 에러입니다. 일부러 저한테 이런 떡진 밥을 준건 아닐거라 믿습니다. 그냥 어쩌다보니 물 조절에 실패해서 떡진 밥이 나왔겠죠. ㅎ 암튼 밥에서 일단 별하나 마이너스가 됐네요. 밥을 숟가락으로 퍼는 데 나중엔 손목이 아플 정도로 떡져 있었네요. 그리고 보시면 아시겠습니다만 딱히 밑반찬을 주지 않네요. 근데 저기 위 사진에 보시면 샐러드바 같은게 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니 저기에 김치나 반찬류가 있었을거라 생각이 드네요. 하지만 안내가 없었기 때문에- 그리고 김치찌개 단품류를 먹는 사람은 이용할수 있는지 없는지 지금도 알수가 없네요. 요건 다음에 가시면 한번 물어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아니 그냥 김치찌개 말고 고기류를 주문해서 구워드시길 바랍니다. 보니까 많은 한국 분들이 즐겁게 식사를 하고계시더군요. 필시 맛있을거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일단 제 취향에 맞는 김치찌개는 아니었는데 일단 김치도 너무 자잘한 것들이고 돼지고기 또한 비계가 하나도 없는 순살코기류가 큰덩어리도 아니고 작은 조각조각으로 들어 있더군요. 제 취향의 김치찌개는 딱히 다른 야채류도 필요없고 김치에 돼지비계 많이 들어가있어서 푹 익힌거면 되는데 말이죠. 아마 김치찌개를 시키는 사람이 저같은 거러지 말고는 없기 때문에 준비가 다 안되어있었을수도 있어요. 그건 이해하시고 가시길 바랍니다. 아무튼 제 취향의 돼지고기는 방콕 아속에 코리아 타운에 있는 아리랑이었나 거기에 250바트 짜리 김치찌개가 제 취향입니다. 비계도 많고... 하지만 여기 김치찌개는 가격이 쌉니다. 가격이 고작 99바트기 때문에 한국돈으로 4000원에 이 정도면 무척 양호한 수준이라 할 수 있곘죠. 하지만 제 개인 적인 바람이 있다면 가격을 좀 높이더라도 김치찌개를 원하는 저같은 사람을 위해 한번 제대로된 김치찌개를 제공하였으면 어떨까 합니다. 물론 제 개인적인 바람이구요 가게에서 딱히 신경쓸 필요는 없는 제 사견입니다. 

파타야에 한식당이 많이 없기도 하고 여기 파이어포크는 아베뉴 파타야에 입점해 있어 위치가 좋기 때문에 한국분들이 이용하시거나 푸잉이랑 단둘이 같이 와서 삼겹살등 구워드시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거 같아요. 앞으로가 기대되는 파이어포크였습니다!